오늘, 나/일상

어메이즈핏 GTS 4 Mini 스마트워치 언박싱 및 사용후기

hhy8001 2022. 8. 31. 12:46

스마트워치를 찰 일이 없다가 '온서울 건강온'을 시작하며 아내가 수개월동안 손목에 스마트밴드를 찼더니 간단한 시간 확인이나 걸음 수 확인 등의 기능이 괜찮았나 보다. '온서울 건강온' 사업이 종료되며 그간 사용했던 스마트밴드를 반납하고 이번에 아내에게 선물로 GTS 4 Mini를 사줬는데, 언박싱 및 후기를 남겨본다.

 

 

어메이즈핏 GTS 4 Mini 언박싱


브랜드로 볼 때 갤럭시 워치 4 또는 5가 더 좋을 것 같아서 구입하려고 했으나, 배터리가 1~2일이면 방전돼서 충전을 자주 해줘야 한다는 것을 듣고 다른 제품을 찾다가 '어메이즈핏 GTS 4 Mini'를 알게 되었다. 디자인도 괜찮고 배터리가 15일간 간다고 하니 한 달에 2번 정도 충전한다는 생각으로 사용하기엔 괜찮을 것 같아서 주문하게 되었다.

어메이즈핏 공식 총판사인 엠큐디지털에서 구입했고, 배송은 2일 만에 완료되었다.

 

GTS 4 Mini 박스
GTS 4 Mini 박스

 

박스를 뜯으면 바로 GTS 4 Mini 워치가 보이는데 시계 액정에 'UP YOUR GAME'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다.

 

Up Your Game
Up Your Game

 

시계 아래에는 전용 충전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요즘 전자제품의 구성품이 점점 심플해지는 것 같다. 충전기는 같이 줘야 하는 거 아닌지......ㅠ

 

GTS 4 Mini 구성품
GTS 4 Mini 구성품

 

휴대폰과 연결하기


시계의 오른쪽에 위치한 버튼(용두)를 오래 누르면 GTS 4 Mini의 전원이 들어오고 바로 QR코드가 뜬다. 휴대폰에 'ZEPP' 어플을 설치 후 워치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완료된다.

 

GTS 4 Mini QR 코드
GTS 4 Mini QR 코드

 

ZEPP 어플을 먼저 실행시킨 후 연결할 기기에서 '시계'를 선택하고, 'QR코드 있음'을 선택한 후 시계에 뜬 QR코드를 인식하면 된다.

 

ZEPP 어플을 실행시켜 시계를 선택
ZEPP 어플을 실행시켜 시계를 선택

 

그럼 GTS 4 Mini 화면에 '연결 요청을 수락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는데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체크표시를 선택하면 연결이 완료된다.

 

GTS 4 Mini와 휴대폰 연결 수락
GTS 4 Mini와 휴대폰 연결 수락

 

휴대폰과 GTS 4 Mini가 서로 연결 완료되면 워치에 정상적으로 현재 시각 및 각종 수치들이 뜨기 시작한다. 이제 제법 스마트워치 모습이 나온다.

 

휴대폰과 연결 완료
휴대폰과 연결 완료

 

시계의 뒷모습은 이렇게 생겼는데, 심박수센서가 달려있다.

 

GTS 4 Mini 뒷면
GTS 4 Mini 뒷면

 

 

GTS 4 Mini 기능


시계 오른쪽에 있는 버튼(용두)를 누르면 사용 가능한 앱 목록이 뜨는데 심박수, 산소포화도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이 앱 목록은 사용자가 연동된 폰에서 설정하는 것에 따라 목록 순서나 추가/삭제가 가능하다.

 

오른쪽 버튼 눌렀을 때 뜨는 화면
오른쪽 버튼 눌렀을 때 뜨는 화면

 

그리고 GTS 4 Mini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될 시계 화면도 변경이 가능하다. 폰에서 ZEPP 어플을 실행한 후 시계 계기판 스토어에 들어가면 선택할 수 있는 시계 화면 리스트들이 뜨는 게 50개 이상의 화면이 준비되어있다. 그중에서 본인이 선택하고 싶은 화면을 선택만 하면 바로 시계에 업데이트가 되며 화면이 변경된다.

 

시계 계기판 스토어
시계 계기판 스토어

 

아래 사진은 변경된 시계 화면. Elegant Blue 가 적용되었다.

 

시계 계기판 변경
시계 계기판 변경

 

그리고 스마트워치 답게 폰으로 전화가 오면 시계에 진동으로 알림이 오는 기능도 제공된다. 카카오톡이나 문자 알림도 당연히 지원되나, 너무 알림이 많이 오면 시계를 차고 있는 동안 일에 집중이 안될 것 같아서 전화만 알림이 오도록 설정해두었다.

 

전화 수신 가능
전화 수신 가능

 

사용 후기


여자가 차기에 적당한 사이즈(1.65'인치)이고, 무게가 가벼워(19g) 시계를 차고 있어도 차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가벼워서 좋다.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배터리였는데 공식 제품 설명 상 15일이 지속된다고 설명되어있었는데, 15일을 쓸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풀 충전 후 3일간 사용해보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 후 3일 중에 주말이 포함되어있어 집에 있는 기간 동안에는 실제 착용하지 않았지만 아래 사진에 보듯이 배터리가 4%밖에 줄지 않은 것을 보면 실제 착용해도 배터리 소모량이 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3일차 배터리 사용량
3일차 배터리 사용량

 

시계의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심박수측정, 걸음수 측정, 그리고 스마트워치 기능까지도 지원하는 GTS 4 Mini. 가벼워서 활동하기에도 편하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아주 만족스러운 시계이다. 앞으로 아내가 잘 써주길 바라며...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