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주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스카이풀 이용 후기(ft. 바온탑, Bar on Top)

hhy8001 2022. 2. 20. 00:32

요즘 호캉스를 즐기러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 호캉스에는 호텔 시설과 조식 이용도 있겠지만 수영장 이용이 호캉스의 재미 아닐까? 제주 신화월드에는 3개의 수영장과 워터파크가 있다. 수영장은 메리어트관의 '모실수영장', 서머셋관의 '탐모라수영장' 그리고 신화관의 '스카이풀'이 있다. 그중 신화관의 '스카이풀'은 신화 워터파크와 연결되어있어 연인들 또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리조트이다.

 

스카이풀에서 첫째와 사진
스카이풀에서 첫째와 사진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스카이풀


신화관 로비에서 복도 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스카이풀로 나갈 수 있는 또 다른 복도가 나타난다. 이 곳으로 가면 실내 피트니스가 있고, 문 밖으로 나가면 스카이풀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나타난다. 참고로 이 문은 객실 카드 태그를 해야 열리므로 객실 카드를 꼭 지참해서 가야 한다.

 

스카이풀 입장하는 곳
스카이풀 입장하는 곳

 

스카이풀 가는 길
스카이풀 가는 길

 

드디어 도착한 스카이풀. 2월이라 바깥 공기는 차지만 수영장의 온도는 따뜻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수영장 가운데에 있는 자쿠지는 수온이 약 38도 정도로 유지되고 있으니 처음에 자쿠지에서 몸은 따뜻하게 한 후 수영장에 들어가면 한결 낫다. 스카이풀에 비치된 선베드는 2월 한겨울이다보니 아무도 이용하지 않고 짐만 가져다놓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었다.

참고로 수모를 꼭 착용하지 않아도 입장에 제한은 없었다. 그리고 코로나19 상황이라 마스크를 꼭 끼고 수영을 해야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수영중에는 마스크를 끼지 않은 사람이 있어도 안전요원이 크게 제재를 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면은 있었다.

 

스카이풀 선베드
스카이풀 선베드

 

스카이풀 끝으로 수평선이나 지평선이 나오지 않아 인피니티풀 느낌이 살짝 덜하긴 하지만 그 뒤로 신화 워터파크가 이어져있어 또 다른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현재 겨울이나 야외 워터파크는 운영하지 않고 있지만, 여름에 온다면 스카이풀에서 눈으로 보는 워터파크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스카이풀과 뒤로 보이는 신화 워터파크
스카이풀과 뒤로 보이는 신화 워터파크

 

스카이풀에는 카바나도 준비되어있는데, 천막으로 겨울바람을 막고 히터를 틀어 수영을 하다 들어와도 춥지 않게 세팅되어있다. 그리고 사진 뒤에 보이는 것은 영유아용 구명조끼인데,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스카이풀 카바나
스카이풀 카바나

 

어느덧 저녁이 되어 해가 지고 스카이풀에도, 신화 워터파크에도 조명이 들어왔다. 스카이풀에서 보는 신화 워터파크, 수영장 내, 신화월드 리조트 모두 멋지다. 따뜻한 물속에서 멋진 야경을 보고 있으면 수영을 하다가도 잠시 멈춰 멍하게 쳐다보게 만든다.

스카이풀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저녁 10시까지이나, 저녁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는 No Kids Time으로 운영되어 성인들만 입장할 수 있다. 그리고 스카이풀은 매 시 정각부터 50분 동안 수영을 할 수 있고, 10분간은 휴식 시간을 가지기 때문에 10분 동안은 자쿠지 또는 카바나에 들어가서 몸은 녹이며 휴식을 하던지, 또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신화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된다.

 

스카이풀에서 보이는 야경
스카이풀에서 보이는 야경

 

스카이풀 야경과 자쿠지
스카이풀 야경과 자쿠지

 

스카이풀에서 보는 신화월드 리조트
스카이풀에서 보는 신화월드 리조트

 

 

바온탑(Bar on Top)


바온탑은 스카이풀 옆에 위치한 루프탑 바이다. 수영을 하다가 체력 회복을 하거나 저녁에 No Kids Time이 되었을 때 칵테일 등을 즐기기에 좋을 곳이다. 바온탑 내부에서 야외 스카이풀을 볼 수 있게 투명 창으로 폴딩도어가 있고, 가게 내부에는 금색 술병으로 인테리어 한 것이 눈에 띈다.

 

바온탑(Bar on Top)
바온탑(Bar on Top)

 

바온탑 내부
바온탑 내부

 

바온탑에서는 피자, 햄버거, 치킨, 폭립 등을, 주류는 생맥주, 칵테일 등을 판매한다. 병맥주로는 카스, 하이트, 테라, 클라우드 이런 것은 없고 Chimay Grand Reserve(시메이 그랑 리저브)만 판매하는데 가격이 65,000원이다.......

 

바온탑 메뉴
바온탑 메뉴

 

우리는 점심 겸 저녁으로 Bar on Top Beer Set(바온탑 비어 세트)를 주문했다.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 윙, 감자튀김, 새우튀김, 그리고 생맥주 2잔이 맛있게 준비되어 나왔다. 기본적으로 맛이 괜찮은 편이었고, 아무래도 수영을 하다가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이었다.

 

Bar on Top Beer Set
Bar on Top Beer Set

 

스카이풀에 갈 때 꼭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 첫 번째는 위에서 언급했던 객실 카드이고, 두 번째는 욕실에 비치된 샤워가운이다. 스카이풀에는 수건이 별도로 준비되어있으나 이 수건은 외부로 가지고가지 못하기 때문에 스카이풀 외 다른 장소에서 몸의 물기를 닦거나 몸을 가릴 때 샤워가운이 큰 도움이 된다(또는 비치타월을 미리 준비해도 좋다). 

참고로, 신화월드에 구비된 샤워가운은 비교적 작은 편이다. 내가 성인 남자 기준 체형이 큰 편이 아닌데도 샤워가운을 입으면 타이트하단 느낌이 들 정도이니, 아마 큰 남성분들은 샤워가운이 불편할 수도 있다. 아래는 6살 아이가 샤워가운 입었을 때 사진이니 대략적인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을 듯하다.

 

스카이풀 준비물 샤워가운
스카이풀 준비물 샤워가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