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울 경기

남양주/양평 맛집 고당 카페 베이커리 - 한옥 카페

hhy8001 2023. 1. 29. 23:48

양평 두물머리에 구경 다녀온 후 근처에 카페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맛집으로 유명한 고당 카페 베이커리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고당 카페 베이커리 위치


고당 카페 베이커리(이하 '고당 카페')는 행정구역상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양평 두물머리에서 차로 약 10분 이내에 위치한 곳으로 아주 근방에 있어 두물머리나 양평 주변에 방문한 이후에 가기 좋은 카페이다. 물론 주말에는 양평 쪽에 항상 사람이 많이 몰리는 편이므로 시간을 조금 더 여유 있게 고려하면 좋다(~20분). 고당은 지도 또는 내비게이션에서 '양평 고당'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고당 카페 베이커리 내부 시설 및 메뉴


고당 카페는 한옥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카페이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느껴진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입구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입구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돌면 주문하는 곳이 나타나는데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기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대기가 발생할 경우 직원에게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카카오톡으로 순번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온라인 줄 서기를 하면 되며, 순번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아래 사진의 반대쪽에는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곳이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베이커리 부분이 리뉴얼이 진행 중이라 빵은 전시되어있지 않은 상태였다.

 

양평 고당베이커리 카페 주문하는 곳
양평 고당베이커리 카페 주문하는 곳

 

고당 카페의 메뉴판을 보면 '고당 - 커피와 한옥의 생경함이 커피향기와 더불어 자연스러움이 다가오는 곳'이라고 되어있다. 고당 카페에서는 커피 외에도 딸기 라떼, 고구마 라떼 등과 같은 음료와 고당 밀크티, 얼그레이 등과 같은 차, 쥬스, 요거트, 그리고 시루떡과 팥죽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베이커리가 리뉴얼 중이라 빵들을 직접 보고, 먹어보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1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1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2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2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3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메뉴-3

 

 

고당 카페는 앞서 말했듯이 한옥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곳이 음료 주문하는 곳이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1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1

 

그리고 그 바로 앞에는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는데, 겨울이라 야외에 앉아있는 손님은 없었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2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2

 

요즘 한옥 카페가 많이 생겨서 몇 군데 가봤지만 큰 방, 또는 큰 마루 같은 형태의 공간에 여러 개의 테이블가 놓여있는 형태의 카페가 많은 듯하다. 하지만 고당 카페는 한옥을 각 방별로 구성을 해서 옆에 있는 다른 손님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같이 간 일행끼리만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3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설-3

 

방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독방이 주어지고 같이 간 친구, 연인, 가족끼리만 같은 공간 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우린 일행이 4명이라 약 2m x 2m 정도의 방이 배정되었는데, 일행이 더 많다면 더 넓은 공간의 방으로 배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실 내부(4인)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실 내부(4인)

 

우리는 커피 4잔과 시루떡(10,000원)을 주문했는데, 시루떡 사진만 참고로 올리면 아래와 같다. 시루떡을 서빙해 줄 때 따끈따끈한 김이 모락모락 나오는 상태로 주는데, 떡이 정말 따뜻하고 한 입 베어 물면 팥고물, 콩, 그리고 쫀득한 식감이 가득 느껴진다. 같이 주문한 아메리카노도 너무 달거나 쓰지 않고 부드러웠다.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루떡
양평 고당 베이커리 카페 시루떡

 

고당 카페의 방에는 온돌인지, 전기패널인지 모르겠지만 바닥이 후끈후끈해서 한겨울 추위를 모두 녹일 수 있다. 한옥과 정말 잘 어울리는 쫀득한 식감의 떡, 따뜻한 커피, 그리고 지금은 리뉴얼 중이지만 달콤한 베이커리까지 즐긴다면 이 겨울에 더할 나위가 없을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겨울이 아니더라도 창문을 열고 방에 앉아있으면 시원한 바람을 너무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또 손님마다 방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이 주어지고 바닥이 따뜻해서 더없이 좋았다(바닥이 따뜻해서 우리는 커피 한잔 마시고 바닥에 누워서 잠깐 잠이 들었다......).

대기 손님이 많을 때에는 이용시간이 1시간 30분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이 점은 방문하실 분들은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한 고당 카페. 남양주시나 인근인 양평군에 들린다면 꼭 방문을 추천해주고 싶은 카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