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 리버(Mara River Safari Lodge, Bali) 숙소에 머물면서 제일 많이 시간을 보낸 곳은 바로 수영장이다. 마라 리버 숙소 내에는 Kiboko Pool n Bar라는 수영장이 하나 있는데, Bali Safari 내에 Water Play Zone이라는 수영장도 있어서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은 2개이다. 마라리버 숙소에서 즐길 수 있는 2개의 수영장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Water Play Zone 수영장
먼저 Water Play Zone을 살펴보면, Water Play Zone은 Bali Safari 내에 있다. 아래 지도에서 큰 동그라미 친 부분이 마라 리버 숙소이고, 그 바깥은 발리 사파리인데, 그 중에서 조금 더 오른쪽으로 보면 Water Play Zone이 보인다. 처음 지도를 보면 여길 어떻게 찾아가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실제 걸어가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10분 이내) 길도 복잡하지 않은 편이다.
Water Play Zone에 들어서면 보이는 모습이다. 가운데 문어모양의 큰 미끄럼틀이 있고, 입구쪽에도 초록색과 파란색 미끄럼틀이 있다. 초록색& 파란색 미끄럼틀은 한국나이로 5~6세 이상이면 잘 놀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가운데 문어 미끄럼틀은 낮은 곳도 있고 조금 높은 곳도 있어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놀 수 있을 것 같다.
미끄럼틀 외에도 얕은 깊이에서 놀 수 있는 풀이 잇고 버켓에서 쏟아지는 물, 샤워장처럼 나오는 물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 지루해하지 않고 놀 수 있다. 자세히 찍지는 않았지만 이 수영장 뒤쪽에 위치한 수영장은 성인을 위한 수영장으로 수심이 1m가 넘는 수영장도 있으니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까 봤던 파란색 & 초록색 미끄럼틀 위에는 영아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나이 3~4살 아이들도 여기에서 재밌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앞서봤던 수영장에서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탈의실 및 수영장이 있고, 그 옆에는 또 다른 수영장이 펼쳐진다. 이곳은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 및 성인이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시설이며, 미끄럼틀도 2층, 3층 높이에서 타고 내려오게 되어있어 조금 더 스릴을 느낄 수 있다.
Water Play Zone에는 선베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아이들끼리 물놀이를 시켜놓고 엄마, 아빠는 이곳에 누워 빈땅(Bintang) 맥주를 즐기면 천국이 따로 없다.
맥주 및 안주, 또는 점심식사 등은 인근에 위치한 UMA에서 주문하면 된다. UMA 종업원이 직접 수영장까지 다니며 주문을 받기도 하고, 종업원이 보이지 않으면 직접 가서 주문 후 배달을 시키면 된다. 우린 2박 3일 머무는 동안 이곳에서 점심을 모두 해결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서 아주 만족했다.
Kiboko Pool n Bar 수영장
다음으로 살펴볼 곳은 Kiboko Pool n Bar 수영장이다. Kiboko Pool n Bar는 마라 리버 숙소 내에 위치한 수영장이다. 마라 리버 숙소 로비에서 가장 가까운 방이 1호 방이고, 점점 멀어질수록 방의 번호가 커지는데 거의 끝 방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길을 따라 쭉 걸어가거나, 로비 앞에 주차되어 있는 버기를 타고 가도 된다. Kiboko Pool n Bar 입구 앞에는 'Pool n Spa'라고 적힌 표지판이 있다.
'Pool n Spa'라고 적힌 곳을 따라 들어가면 이렇게 수영장 입구가 보인다.
아래 사진이 바로 Kiboko pool에서 볼 수 있는 수영장 뷰이다. 보통 호텔이나 리조트 수영장 뷰를 생각하면 수평선과 맞닿아 보이는 인피니티풀 뷰를 기대할 텐데, 이곳에서는 동물원에서나 볼 수 있는 동물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뷰이다. 아래 사진에서는 얼룩말과 코뿔소가 보이고, 확대해서 보면 다른 종류의 동물도 2종류 더 보이는데 이름을 잘 모르겠다.......
이곳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주진 않고 음료나 과자 등을 판매만 한다. 오두막처럼 생긴 공간에 가서 직접 주문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수영장 끝에 서서 보는 코뿔소와 얼룩말. 이렇게 가까이에서 수영을 하는데도 동물들이 전혀 위협적이거나 공격하려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뭔가 신기하면서도 안쓰러운 느낌이 들기도 했다.
이렇게 발리 마라 리버 숙소에서 즐길 수 있는 2개의 수영장인 Water Play Zone과 Kiboko Pool에 대해 살펴보았다. 우리 아이들은 수영장과 물놀이시설을 워낙 좋아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Water Play Zone에서 보냈다. 그렇게 놀아도 놀아도 또 가고싶어 하더라는..... 그리고 Kiboko Pool은 정말 쉽게 접할 수 없는 동물원뷰 수영장이라 신기했던 기억이 많이 남는다.
마라 리버에 숙박하게 되면 꼭 Kiboko Pool에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을 추천하며, 다음 글에서는 Bali Safari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해외 > Bali, Indones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리 마라 리버 조식 레스토랑 - Mara River Tsavo Lion Restaurant (0) | 2023.08.05 |
---|---|
발리 마라 리버 사파리 로지 Swala Deluxe Room 숙박 후기 (0) | 2023.07.29 |
노보텔 발리 응우라 라이 에어포트 - 발리 공항 10분거리 숙소 (2) | 202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