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로 가족여행을 다녀오면서 들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 이용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지난번에 발급받았던 PP카드(Priority Pass Card)를 이용하여 라운지를 이용하였으며, 부산은행 REX카드 발급으로 PP카드를 받은 과정은 지난 글 참고하기 바란다.
2023.06.13 - [오늘, 나/일상] - 부산은행 REX 카드(feat. 무제한 라운지 사용 pp카드)
부산은행 REX 카드(feat. 무제한 라운지 사용 pp카드)
발리로 가족여행을 가기 전에 PP카드 발급을 위해 부산은행 REX 카드를 발급했다. 부산은행에 방문하여 무제한 라운지 사용 가능한 PP카드를 혜택으로 주는 REX 카드를 발급한 후기 및 혜택에 대해
hhy8001.tistory.com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
PP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는 모바일 앱 'Priority Pas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검색을 해보면, 라운지 엘(Lounge L), 마티나(Matina), SPC 라운지(SPC Lounge) 이렇게 총 3개가 검색되는데, 우리는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했다.
◾ 이용시간: 07:00 ~ 22:00
◾ 위치: 국제선 출발 게이트 252 근처, 4층
◾ 만 3세 미만은 무료 입장 가능
마티나 라운지는 252번 게이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에르메스(HERMES),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 위,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로 마티나 골드 라운지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마티나 라운지와 마티나 골드 라운지는 서로 다른 라운지이며, PP카드로 입장 가능한 라운지는 마티나 라운지이다(마티나 골드 라운지는 입장 불가).
마티나 라운지는 PP카드 외에도 더라운지(The Lounge), 드래곤패스(Dragonpass), 라운지 클럽(Lounge Club), 라운지 키(Lounge Key), 다이너스 카드(Diners Club) 등으로도 입장 가능하다.
마티나라운지 내부
마티나 라운지 내부는 흰색으로 밝은 느낌이 들고 비행기 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표도 항상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다. 라운지 내부에 자리도 많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오후 4시경에 들렀는데도 비행기 출발 전에 라운지를 찾은 사람이 꽤 많았다.
제일 바깥 쪽에는 컵라면(튀김우동, 짜파게티, 오징어 짬뽕)과 정수기, 그리고 커피머신들이 준비되어 있다.
컵라면 뒤쪽에는 탄산음료와 맥주, 와인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탄산음료 옆에는 컵을 시원하게 보관하고 있는 냉장고가 있는데 이 곳에서 컵을 꺼내서 사진의 제일 왼쪽에 보이는 맥주코너를 통해 맥주를 따라 마시면 아주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정수기 왼쪽에는 와인셀러가 있어서 원하는 와인을 꺼내 마실 수 있다.
이제 음식 코너인데, 간단한 빵, 시리얼, 와플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잼과 시럽도 준비되어있다.
다른 쪽에는 샐러드와 과일(망고, 파인애플, 포도, 방울토마토)도 준비되어 있어 식전이나 식후에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라운지 제일 안쪽에는 메인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우리가 방문한 날에는 우거지해장국, 국물 떡볶이, 감자스프, 만두, 볶음밥, 자장면, 치킨, 감자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서 비행기 탑승 전에 배불리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다.
라운지에서 가족끼리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비행시각까지 약 1시간 30분동안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맥주가 무제한인 것은 덤).
비행기 탑승 전에 라운지 들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PP카드만 가지고 있으면 무료로 방문이 가능하고 다양한 음식과 무제한으로 맥주/와인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글에서 소개했던 부산은행(또는 경남은행) REX카드를 발급받으면 PP카드를 통해 무제한으로 라운지를 즐길 수 있으므로 출국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PP카드로 공항 내 라운지에서 편히 시간을 즐기다가 비행기를 타보면 어떨까.